08
07

팀프로젝트로 맡은 부분을 하고 있는데 만들다보니 처음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...다르게 흘러가고있다.

A로 하면 될 줄 알았는데 판단을 잘못한 상황... 다시 해보고는 있는데 검색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라 어렵다. 

아마 내가 모르는게 많아서 뭘 어떻게 검색해야할지도 모르는 걸지도 모른다... 선배 개발자가 있었다면 조언을 구했을텐데.

 

거기다가 내가 짜놓은 코드를 보고있으니 너무 길고 지저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착잡하다... 해야할 일을 마무리하는대로 리팩토링을 하려는데... 보통 다 그런걸까...? 일단 만들고 리팩토링하고?ㅠㅠ 처음부터 잘 짜면 되는걸텐데 그게 아직 어렵다... 그래도 다음에는 조금 더 유지보수를 생각해서 짤 수 있을 것 같다. 어제의 내가 해결하지 못한 걸 오늘의 나는 해결할 수 있는 것 처럼 조금씩이라도 나아지면 되겠지. 

COMMENT